관악구, 대구사이버대학교과 손잡는다...인력양성 기대
관악구, 대구사이버대학교과 손잡는다...인력양성 기대
  • 이지선
  • 승인 2020.05.30 13:50
  • 댓글 0

관악구가 대구사이버대학교와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25일,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와 ‘관악구청-대구사이버대학교 간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관악구민에게 혜택도 주어진다. 대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할 경우 입학금 면제 및 매 학기 수업료에 대한 4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또한, 대구대학교와 △캠퍼스 공유 △학점교류 제도 △도서관 등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교보문고 등 9개소 협력 기관에 따른 다양한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수강생들의 각종 학습 교류, 동아리 모임 등 수강생들 간 원활한 교류도 기대해 볼만하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수강생들은 서울 관악구 신림동과 대구 남구 대명동 소재 지역학습관을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02년에 설립된 교육, 복지, 재활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특수교육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재활상담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를 비롯한 14개 학과를 개설·운영 중이다.

지체장애인,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학습지원을 통해 교육철학을 구현하고, 공간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는 최첨단 모바일 환경을 구축,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도 학습 가능한 맞춤형 환경을 제공해, 2014, 2017년 교육부 장애 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관악구는 이외에도 서울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열린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맺어 직원 또는 구민들에게 입학금, 수업료 면제 또는 감면 등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하게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수진의 우수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교육 기회의 장을 열어주신 학교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대구사이버대학교와 함께 관악구민이 좋은 교육환경에서 다양한 교육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