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건강걷기 동아리’ 신규 회원 모집 나서
종로구, ‘건강걷기 동아리’ 신규 회원 모집 나서
  • 이승열
  • 승인 2020.06.01 14:00
  • 댓글 0

관내 14개 걷기 동아리 대상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일상생활 속 걷기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1일부터 ‘건강걷기 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현재 종로구 각 동 자치회관과 보건소에는 총 14개의 건강걷기 동아리가 주 1회 이상 걷기 모임을 가지면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신청은 종로구민 누구나 가능하며, 구청 누리집을 통해 동아리 가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회원이 되면 걷기 교육과 건강포럼 등 건강과 관련된 각종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모집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 주민센터 또는 보건소 건강증진과(2148-3623), 건강도시과(2148-304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주민이 언제 어디서든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건강체조 보급 △걷기 좋은 길 발굴 및 정비 등 다양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운동하는 종로 만들기’ 누리집(http://www.jongno.go.kr/fitness)도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자치회관, 구립체육시설 등 관내 운동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고, 인왕산숲길이나 삼청공원순환산책로 등 종로건강산책로의 코스별 경로와 소요시간, 난이도, 소모 칼로리와 같은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주민이 직접 동네 산책로를 발굴하는 ‘너·나·우리 프로젝트’(너와 내가 함께 찾는 우리 동네 산책로)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코로나 19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을 주민들이 이웃과 걷기 운동을 즐기며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