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공무원/ 경제적 어려움 상담, 기초수급 등 지원책 안내
칭찬공무원/ 경제적 어려움 상담, 기초수급 등 지원책 안내
  • 문명혜
  • 승인 2020.06.04 16:45
  • 댓글 0

은평구 갈현1동 주민센터 박형기 주무관

[시정일보] 올해 3월11일에 긴급생활자금 신청상담하러 방문해서 뵙게 되었습니다.

취업이 안 되어 불안하던 차에 코로나까지 겹쳐서 아예 면접제의도 없는 상황이라 나날이 통장잔고가 비어 가는 중에 어디선가 긴급자금을 본 기억이 나서 무작정 상담받아볼까 하고 갔죠.

상담 중에 제 상황을 설명드리니 왜 여태 기초수급 신청을 안 했냐고 하시면서 바로 서류를 다 뽑아 오셔서 기초수급자 신청방법을 설명해주시고 필요서류를 안내해주셨습니다. 그동안 많이 힘드셨겠다는 위로의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얼떨결에 받아 들고 와서 서류를 내고 기다렸는데 긴급생활자금도 들어오고 결국 지난달 말에 조건부 생계급여수급자로 지정되어 오늘 3달치 급여가 나오고 이것저것 혜택도 받게 되었네요. 오늘도 생계급여 관련 궁금한 것이 있어서 전화를 드렸더니 너무 친절하게 상담해주셨습니다.

복지 관련 온라인 카페에 가입해서 이것저것 보다 보니 생계급여 신청하러 가도 안해주려고 하시는 분도 있고 응대가 부드럽지 않은 경우가 많다는 글을 꽤 보게 되어 더욱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는 정말 담당자님 잘 만나서 친절하게 알아서 다 챙겨주시고 앞으로도 제 담당이니 궁금한거 있으면 언제든 전화달라고 하셔서 또 한번 감동했습니다.

꼭 칭찬드리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