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지방자치연구회, 강릉시의회 찾아 '관광협력' 모색
송파구의회 지방자치연구회, 강릉시의회 찾아 '관광협력' 모색
  • 송이헌
  • 승인 2020.06.11 17:55
  • 댓글 0

[시정일보]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방자치연구회’(회장 윤정식)는 지난 5월25일과 26일 양일간에 걸쳐 우수사례 비교 연구와 타 의회와의 교류를 위해 강릉시의회(의장 최선근)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지방자치연구회’ 소속 10명의 전체 의원들은 강릉시의회를 방문하여 최선근 의장을 비롯하여 김기영 의회운영위원장, 김진태 사무국장 등과 기관 간담회를 갖고 상호 관심사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최선근 의장은 강릉시의회는 1955년 36명의 의원들로 초대의회가 구성된 이후 현재 제11대 의회까지 이어져 오고 있으며,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도시임을 소개하며 올림픽을 통해 세계 속의 강릉의 미래를 확인했음을 소개했다.

이에 ‘지방자치연구회’ 회원들은 “국제적 문화관광도시인 송파만의 특화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새로운 관광 전략 방안을 강릉시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지방자치연구회는 윤정식 의원을 회장, 손병화 의원을 부회장으로 하고, 이혜숙, 박경래, 박인섭, 이배철, 심현주, 한상욱, 이하식, 이문재 의원 등 초선에서 4선까지 의원으로 구성돼 있다.

윤정식 회장은 “앞으로 지방자치연구회가 지역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생활밀착형 정책들을 많이 개발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