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中企 핵심인력 장기재직 지원 위한 협약 체결
포천시, 中企 핵심인력 장기재직 지원 위한 협약 체결
  • 서영섭
  • 승인 2020.06.20 10:55
  • 댓글 0

포천시는 1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과 ‘내일채움공제’사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포천시는 1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과 ‘내일채움공제’사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시정일보]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1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과 ‘내일채움공제’사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박윤국 포천시장,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조용춘 포천시의회 의장, 이민형 포천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한 이번 협약은 포천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상호협력에 관한 것으로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 핵심인력의 장기재직을 유도하고 우수인력을 유입하는 등 고용 확대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내일채움공제사업은 중소기업과 핵심인력이 공동으로 5년 동안 일정 금액을 적립해 5년 만기 시 약 2천만 원을 수령하는 정책성 공제로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포천시는 협약에 따라 내일채움공제 사업비 확보, 적극적인 홍보, 수요 발굴 등을, 중진공은 사업 안내 및 가입 지원, 지원대상 기업 모집, 선정, 청약접수, 계약관리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학도 이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등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포천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시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금전적인 복지혜택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