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공공계약 참여 어렵지 않아요~"
강동구, "공공계약 참여 어렵지 않아요~"
  • 송이헌
  • 승인 2020.06.19 12:50
  • 댓글 0

'공공계약 원가계산 실무 가이북' 제작...사회적기업·여성기업 등에 배부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역 내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희망기업의 공공계약 참여를 쉽게 돕기 위해 원가계산 실무책자 <계약 성공을 위한 2020 원가계산 실무 가이드>를 제작해 배부했다.

강동구는 그 동안 공공계약의 전 과정에서 공정한 경제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사회적 약자 기업의 성장기반 마련,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유도, 근로자의 권익보호 등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계약제도 운영을 위해 노력해 왔다.

하지만 계약절차와 관련한 많은 법령과 하위 규정 및 복잡한 원가산정 방법들로 인하여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약한 희망기업의 참여 한계와 절차상 필요 항목 누락 등으로 계약절차의 빠른 이행에 차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에 강동구는 관내 273개 희망기업에게 원가산정 방법, 계약관련 법령과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절차 정보를 제공하여 공공계약에 참여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더 볼수록 더 쉬워요! 「2020 원가계산 실무 가이드」’ 를 발간했다.

이번 원가계산 실무 가이드에는 △공사, 용역, 물품 제조·구매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계약관련 법령 △계약 관련 절차 △원가계산서 작성 사례 △강동구 계약심사 절차 등 공공계약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간단·명료하게 구성하여 실제 계약에 있어 편리하고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책자가 우리 강동구와 기업체 간 소통의 매개체가 되어 투명한 계약절차가 이루어져 신속하고 공정한 계약행정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책자 배부를 원하거나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감사담당관 계약심사팀(3425-5044)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