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고위험시설 전자출입명부 조기정착 위해 홍보 집중
마포구, 고위험시설 전자출입명부 조기정착 위해 홍보 집중
  • 정수희
  • 승인 2020.06.22 17:00
  • 댓글 0

10개 업종 500개 업소 점검계획 수립 및 시설관리자용 앱 설치 독려
전자출입명부 이용 가이드
전자출입명부 이용 가이드

[시정일보]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달 10일부터 주요 고위험시설을 대상으로 시행된 전자출입명부(KI-PASS, 키패스)의 범구민적 활용을 목표로 홍보 및 계도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구는 현재 서울시로부터 집합금지명령이 내려진 유흥주점, 춤 허용업소, 콜라텍 등에 대해 휴업여부를 조사하는 한편, 집합제한조치 상태인 단란주점, 헌팅포차 등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확인 작업에 돌입한 상태다.

구가 관리하는 집단감염 고위험시설은 총 10개 업종으로, △헌팅포차 11곳 △감성주점 41곳 △유흥주점(클럽, 룸살롱 등) 58곳 △단란주점 79곳 △콜라텍 1곳 △노래연습장 217곳 △PC방 62곳 △실내집단운동(줌바, 태보, 스피닝 등)시설 21곳 △실내 스탠딩공연장 10곳 등 총 500개 업소에 이른다.

구는 업종 소관 부서별로 전자출입명부 관리시스템 점검계획을 수립해 시행하는 한편, 전자출입명부 설치 유예기간인 오는 30일까지 업주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시설관리자용 애플리케이션 설치 독려를 위해 매일 현장 홍보활동을 진행 중이다. 이후 계도기간이 끝나는 7월1일부터는 현장 단속 활동을 병행할 방침이다.

전자출입명부(KI-PASS, 키패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구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QR코드 인식을 통해 수집된 개인별 정보는 네이버 등 QR코드 발급회사의 서버에 저장·관리되고, 시설방문 정보는 사회보장정보원 서버에 암호화돼 분산 보관되며 4주 후 자동 폐기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시설관리자와 이용자 모두 전자출입명부 설치 및 이용에 적극 협조해주길 당부드린다”면서 ”구에서도 새로운 방역시스템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