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행정보건위 ‘미래전략국’ 신설
송파구의회 행정보건위 ‘미래전략국’ 신설
  • 송이헌
  • 승인 2020.06.25 17:05
  • 댓글 0

박경래 의원, 구의회 위원회 조례 개정 대표발의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원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원

[시정일보] 송파구의회(의장 이성자)는 지난 23일 제277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박경래 의원의 대표 발의안 ‘송파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안은 송파구 행정기구 개편(2019년1월1일자)에 따른 국 명칭 변경 및 신설 등의 사항을 본 조례에 반영하고, 송파구의회 상임위원회 명칭과 소관 사항을 합리적으로 조정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을 도모하고자 송기봉, 이황수, 김형대, 김정열, 박성희, 손병화, 심현주 의원 등 7명이 찬성했다.

주요내용은 행정보건위원회 소관 부서 명칭 변경 및 신설 기구의 소관 상임위원회를 지정, 이에 따른 위원회 명칭을 변경한다.

또한, 행정보건위원회를 행정교육위원회로 변경하고, 3담당관 즉 ‘일자리정책담당관’, ‘감사담당관’, ‘홍보담당관’을 소관으로 하며, ‘미래전략국’을 신설해 소관 사항을 반영한다. ‘행정문화국’을 ‘행정안전국’으로 국명칭을 변경하고, 보건소 및 도시경쟁력 강화 추진단 소관에 관한 사항은 삭제토록 한다. 다음으로는 재정복지위원회 소관 국 명칭 변경 및 부서 이관이다. ‘복지교육국’을 ‘주민복지국’으로 명칭 변경하고, 기존 ‘행정보건위원회’ 소관의 ‘보건소’를 ‘재정복지위원회 소관’으로 이관한다.

송이헌 기자 /sijung19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