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회, 통합홈페이지 전면 개편...구정활동에 대한 구민 접근성 제고
관악구의회, 통합홈페이지 전면 개편...구정활동에 대한 구민 접근성 제고
  • 이지선
  • 승인 2020.06.25 14:15
  • 댓글 0

관악구의회는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의회 통합홈페이지를 전면 개편, 구민들에게 의정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접근성을 제고하는 등 구민의 알권리 충족에 힘쓰고 있다.

[시정일보] 관악구의회(의장 왕정순)는 '구민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강화하기 위해 의회 통합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25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주요 개편 내용은 기존 홈페이지에서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이 각각 이원화로 운영되던 것을 반응형 웹을 구축하여 모바일, 테블릿PC 등 사용자 기기에 최적의 형식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일원하여 접근성을 제고하고, 구정질문, 회의록 등 자료 열람 기능을 강화해 누구나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구민의 눈높이 중심의 콘텐츠 배치를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관악구의회는 본회의와 상임위원회의 모든 의정활동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는 유튜브 ‘관악구의회 열린TV’를 개설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구민들께 알리며 구민의 알권리 충족에 앞장서고 있다.

왕정순 의장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구민에게 많은 의정 정보를 공유해드리고 구민과 함께 가까이 소통하며 구민을 위한 열린 의정을 적극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