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의회, 역사도시 중랑구 '무궁화 사랑 장려'
중랑구의회, 역사도시 중랑구 '무궁화 사랑 장려'
  • 김소연
  • 승인 2020.06.25 17:16
  • 댓글 0

김진영 의원 '무궁화 사랑 조례' 대표 발의
중랑구의회 김진영 의원.
중랑구의회 김진영 의원.

[시정일보] 중랑구의회(의장 조희종)는 지난 19일 제24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진영 의원이 대표발의한 <중랑구 무궁화사랑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조례안 제안 이유는 중랑구는 만해 한용운 선생 등 근현대사에 큰 족적을 남긴 인물 60여명이 안장돼 있는 망우리 공원이 자리 잡고 있는 등 살아있는 역사교육 도시이다. 이러한 역사교육 도시에 우리나라 국화인 무궁화를 가꿔 이를 더욱 빛나게 해, 봄에는 서울중랑장미축제, 가을에는 역사도시 중랑무궁화문화축제로 그 위상을 제고해 자라는 아이들에게 나라꽃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자 제안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구청장은 무궁화 사랑 장려사업 및 지원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이를 위해 무궁화사랑 활성화를 위한 목적 및 기본 방향 설정, 무궁화 식재 및 관리 방안, 무궁화사랑 활성화를 위한 구민 참여 및 보급 방안, 구민·전문가·민간단체·행정기관 등의 상호 협력 방안 등이 있다.
 
또한 무궁화사랑 장려를 위해 관련 교육·연구·개발 사업과 무궁화 묘목 시재 및 관리 사업, 무궁화사랑 장려사업 관련 문화 행사, 무궁화사랑 장려를 위한 공익사업 등 무궁화사랑 장려를 위해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을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