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 ‘귀 자처’ 재난지원금 신청 오류 해결
청각장애인 ‘귀 자처’ 재난지원금 신청 오류 해결
  • 이승열
  • 승인 2020.07.02 17:00
  • 댓글 0

칭찬공무원/ 성동구 금호1가동주민센터 김필현 주무관

[시정일보] 지난 5월18일 재난지원금(서울사랑상품권)을 신청하고 잊고 지내다 재난지원금을 쓸 일이 있어 모바일 및 인터넷으로 확인하다가 재난지원금이 안 들어와서 여러모로 고민후에 선불카드 신청할 요량으로 금호1가동주민센터에 점심무렵쯤 전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점심이 시작되는 시간임에도, 본인(김필현)이 재난지원금 담당자가 아님에도 무엇때문에 전화하였는지 경청을 하였고, 결국은 행정업무의 혼선이 생겨 제가 서울사랑상품권을 관리하는 제로페이측에 통화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청각3급장애인이고 김필현주무관님과 오랫동안 통화한 상태에서 힘들어진 관계로 제로페이 고객센터측과 소통을 부탁드렸고, 결국은 본인(민원인)이 제로페이측과 통화해야 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김필현 주무관님께 제로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만 문자로 찍어줄 수 있냐고 부탁했을 뿐인데 저에게 온 문자는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제가 알아둬야 할 모든 것들을 문자로 기록하여 전송해 주었습니다. 정말 찐으로 감동했습니다.

민원인에게 올바른 행정을 안내하고 감동시키는 방법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경청하고, 정확하게 소통하여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것이 비록 작을지라도 저에게는 크게 다가옵니다.

성동구청장님 그리고 금호1가동장님, 마을행정팀장님. 아름다운 사람 김필현 주무관님을 칭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