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관악구,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 이윤수
  • 승인 2020.07.02 17:25
  • 댓글 0

7월6일 10시부터 ‘서울농부포털’ 통해 온라인 신청가능
관악구청사 모습
관악구청사 모습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2020년 1월1일 이후 출산한 산모·임부 대상, 811명 선착순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시범사업' 대상으로 추가 선정됨에 따라 하반기부터 진행되는 사업이다.

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를 개척하고,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관내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2020년 1월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기준 임신한 임부들이며, 우리 구 지원대상은 811명으로 보건소에서 시행중인 영양플러스 사업 수혜자는 중복 지원할 수 없다.

신청기간은 7월6일부터 12월15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선정되면 연말까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받을 수 있다.

신청은 서울농부포털(https://cityfarmer.seoul.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 임신·출산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꾸러미는 서울시에서 선정한 친환경농산물 유통업체에서 공급되는 신선 농산물, 축산물, 가공식품으로 구성되며  △임산부가 필요한 품목을 직접 주문하는 선택형  △가격대, 품목에 맞게 구성된 완성형  △짜여진 프로그램에 따라 배송되는 프로그램형 3종류 중 본인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지정된 온라인 몰을 통해 월 최대 2회, 회당 3만 원 이상 6만 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으며, 주문 시 금액의 80%를 지원받고, 20%를 신청자 본인 부담으로 결제하면 주문한 상품을 업체에서 비대면으로 주소지에 직접 배송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 기회를, 임산부에게는 안전하고 신선한 친환경농산물을 제공하는 뜻깊은 사업에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