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선정 추진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선정 추진
  • 정칠석 기자
  • 승인 2007.04.26 14:50
  • 댓글 0

16개 프로그램 3000만원 지원

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안승일) 평생학습센터는 양질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육성 구민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학습기회 제공과 평생학습 참여의 붐을 조성하기 위해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 지원한다.
양천구는 지난 달 관내 초·중학교, 평생학습기관, 지역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놀토 및 방과후 교실을 비롯 평생학습 진흥사업, 지역특화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 4개 분야에 대한 사업을 공모한 결과 총 21개 프로그램이 접수됐다.
지난 4월12일 구청 회의실에서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공모 지원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 한국항공소년단에서 신청한 청소년 과학 문화한마당 등 16개 프로그램을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 20일부터 사업별로 3,000만원의 사업비를 나누어 지원한다.
지원되는 우수 프로그램은 건강한 가정 만들기, 독서논술지도, 방과 후 저소득아동 꿈동이 교실, 청소년 리더교육 등이 있으며 이번 사업비 지원으로 한층 교육의 다양성과 효율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급변하는 지식정보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평생학습에 대한 욕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향후 사업비를 추가 확보하여 보다 많은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천구는 전년도에는 신서초등학교의 도서실을 활용한 독서문화사업, 학습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소외계층 학습프로그램 운영, 학교스포츠와 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 등 13개 사업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