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2기 운영
영등포구,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2기 운영
  • 정칠석
  • 승인 2020.07.07 12:20
  • 댓글 0

다이어그램, 기압, 모세관 현상, 태양계 행성 모빌 등 수학, 기초과학 두루 학습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초등학생 대상 ‘2020년 제2기 생활과학교실’을 온라인으로 운영하며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생활과학교실은 다양한 과학 분야를 다루는 체험형 수업으로 지난 2004년부터 17년째 초등학생들에게 과학적 흥미를 불어넣고 있다.

2020년 제2기 생활과학교실은 오는 13일부터 9월25일까지 총 15회로 운영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 네이버 밴드에 강의 동영상이 업로드되며 수학과 함께 지구과학, 생물, 물리, 화학 등의 기초과학을 두루 배울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다이어그램, 공기 압력, 모세관 현상, 물과 기름으로 만든 시계, 태양계 행성 모빌, 휴대용 에어컨 제작 등으로 다양한 분야를 접할 수 있다. 필요한 재료는 각 가정에 택배로 일괄 배송되며 수업과 관련해 질문하면 담당 강사가 피드백을 제공하며 궁금증을 해소한다. 지역 내 초등학교 2~5학년이라면 누구나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재료비 6만원은 별도 부담해야 한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은 재료비가 전액 면제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생활과학교실은 지난 2004년부터 초등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해 왔으며 이번 운영되는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이 학생들에게 더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