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의회, 제8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성동구의회, 제8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 이승열
  • 승인 2020.07.07 16:35
  • 댓글 0

이민옥 의회운영위원장, 박영희 행정재무위원장, 황선화 복지건설위원장
(왼쪽부터) 이민옥 위원장, 박영희 위원장, 황선화 위원장
(왼쪽부터) 이민옥 위원장, 박영희 위원장, 황선화 위원장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성동구의회(의장 이성수)는 2일 제252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를 열어 제8대 성동구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를 이끌 위원장 선거를 실시했다.

투표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는 이민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부위원장에는 신동욱 의원(미래통합당, 응봉동·성수1가1동·성수1가2동·성수2가1동·성수2가3동)이 선출됐다.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는 양옥희, 황선화, 이상철, 오천수, 임종숙 의원이 활동한다. 

행정재무위원장에는 박영희 의원(미래통합당, 마장동·사근동·송정동·용답동), 부위원장에는 민운기 의원(무소속, 마장동·사근동·송정동·용답동)이 선출됐다. 

행정재무위원회 위원으로는 은복실, 김현주, 남연희, 이상철, 오천수 의원이 선임됐다. 

복지건설위원장에는 황선화 의원(더불어민주당, 금호1가동·금호2‧3가동·금호4가동·옥수동), 부위원장에는 임종숙 의원(미래통합당, 비례대표)이 각각 선출됐다.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으로는 양옥희, 신동욱, 김종곤, 이민옥 의원이 활동한다.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민옥 의원은 “선배·동료 의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의정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의회운영에 힘쓰며, 집행부와 의회 간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재무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영희 의원은 “부족하지만 주어진 임기 동안 행정재무위원회 위원들과 수시로 소통하고, 집행부 정책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대안을 제시하는 위원회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된 황선화 의원은 “믿고 맡겨주신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리며, 임기 동안 성동구의 복지·건설 분야를 한마음 한뜻으로 견인해 나아가주시길 부탁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회는 지난달 26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이성수 의원, 부의장에 남연희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