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공예관 VR 전시관 오픈
용산공예관 VR 전시관 오픈
  • 정수희
  • 승인 2020.07.10 09:52
  • 댓글 0

'광양궁시장 특별초대전' 온라인 전시
'광양궁시장 특별초대전' 온라인 VR 전시
'광양궁시장 특별초대전' 온라인 VR 전시

[시정일보]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구민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용산공예관 온라인 가상현실(VR) 전시관을 마련했다.

VR 전시관은 용산공예관 누리집 '전시안내(특별전시)'란에 개설했다. 페이스북, 블로그 등 공예관 SNS에도 바로가기 링크를 했다.

첫 번째 온라인 전시는 '시작(矢作) 광양궁시장 특별초대전'이다. 구가 올해 초부터 이어오고 있는 '팔도 공예 릴레이 기획전'의 하나다.

궁시장이란 활과 화살을 만드는 기술과 그 기능을 가진 사람을 말한다. 활은 구석기 시대부터 전쟁과 수렵, 궁중연회 등에 사용됐으며, 오늘날 대중 스포츠로 자리잡았다. 특히 이순신 장군 해전 승전지 인근에 위치한 광양에서는 예로부터 국궁이 성행했으며, 자연스럽게 명품 활, 화살이 제작돼왔다.

이번 전시에 소개될 품목은 편전, 총통전, 쇠뇌전, 격서전, 대우전, 육량전, 신기전, 유엽전, 화전, 활, 흑각궁, 죽시, 영전, 전통, 통아 등 궁 공예품 200여점이다. 전통 궁시의 세계를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배치됐다.

전시를 주관한 광양궁시전수교육관(관장 김기)은 광양시 광양읍에 위치해 있다. 전통 활, 화살의 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수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당초 5월로 계획했던 전시를 이제야 선보이게 됐다"면서, "VR로 거의 실제와 같은 관람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