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모범 구민 '도봉 명예의 전당' 헌액식 개최
도봉구, 모범 구민 '도봉 명예의 전당' 헌액식 개최
  • 김소연
  • 승인 2020.07.10 13:40
  • 댓글 0

지역사회발전, 사회봉사, 문화체육진흥, 미풍양속 4개 부문 개인 4명, 단체 1개 수상
지난 9일 이동진 도봉구청장(왼쪽)이 문화체육진흥 부분 수상자(이미실)와 ‘도봉 명예의 전당’에 헌액하고 있다.
지난 9일 이동진 도봉구청장(왼쪽)이 문화체육진흥 부분 수상자(이미실)와 ‘도봉 명예의 전당’에 헌액하고 있다.

[시정일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9일 구청 1층에서 2020년 도봉구민대상 시상식과 ‘도봉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개최했다.

‘도봉구민대상’은 밝고 건전한 사회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모범구민 및 단체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수상자에게는 인물화 상패수여와 함께 구청 내 마련된 ‘도봉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영광이 주어진다.

올해는 지역사회발전, 사회봉사, 문화체육진흥, 미풍양속 4개 부문에 대해 개인 4명, 단체 1개가 수상했다.

이번 ‘도봉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2020년 도봉구민대상 수상자는 △지역사회발전 부문 이춘길 씨(방학3동 주민자치회 회장) △사회봉사 단체 부문 북서울신협(사회적 약자 금융지원) △사회봉사 개인 부문 두호균 씨(도봉구아파트봉사단 단장) △문화체육진흥 부문 이미실 씨(간송옛집 실장) △미풍양속부문 심형섭 씨(대한노인회 도봉지부 노인대학장)이다.

이날 행사는 2020년 도봉구민대상 시상과 더불어 수상자가 직접 이동진 구청장과 함께 본인의 명패를 ‘도봉 명예의 전당’에 부착하는 헌액식이 동시에 진행되어 수상의 의미를 더 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구민대상 수상자들은 사람을 향한 도시, 더 큰  도봉을 함께 만들어 오신 도봉의 큰 인물이자 귀중한 자산으로 그간의 숨은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주민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시는 더 많은 분들을 찾아내어 수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