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은 안전하게, 교통은 원활하게
구민은 안전하게, 교통은 원활하게
  • 이윤수
  • 승인 2020.07.13 16:50
  • 댓글 0

탄천1교 하부, 배명고 앞 교차로 구조개선사업 시행
구조개선 될 탄천1교 하부 교차로 도면 모습
구조개선 될 탄천1교 하부 교차로 도면 모습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잠실본동의 탄천1교 하부 교차로와 삼전동의 배명고등학교 앞 교차로 총 2개소의 구조개선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사업으로 탄천동로 주변의 교통정체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교차로는 모두 탄천동로 제방하단 도로 구간에 위치 했는데 지속적인 교통량 증가로 상습 정체돼 효율이 저하되고 사고의 우려가 있었다.

설계는 4월말 완료됐으며 공사는 7월~8월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다.

탄천1교 하부 교차로의 경우 좌회전 대기 차로가 기존 1대에서 7대까지 늘어나 좌회전 차량으로 인한 정체가 크게 개선될 것이다. 해당 교차로는 잠실4차 우성아파트 방면에서 삼전역 쪽으로 좌회전 차량이 1대 이상만 대기하면 공간이 부족해 직진차로까지 정체돼 사고 위험이 매우 높았다.

구조개선 될 배명고 앞 교차로 도면 모습
구조개선 될 배명고 앞 교차로 도면 모습

또한, 배명고 앞 교차로는 가락로 및 삼학사로, 탄천제방 하단도로가 만나는 지점으로 2개 교차로가 인접해 혼잡이 자주 발생하고 신호인식이 어려웠다. 이번 사업에서 교통섬을 신설해 보행신호 시간을 단축하고 신호기를 재배치해 차량 소통과 보행자 안전을 향상할 계획이다.

공사 착공 전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착공부터 준공까지 교통신호수를 배치해 공사로 인한 교통 불편을 최소화 할 것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지역 발전에 따른 교통 여건 변화를 교차로 구조개선 사업 등을 통해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 및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