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장마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서대문구, 장마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 문명혜
  • 승인 2020.07.15 10:32
  • 댓글 0

건물 외벽 간판 고정상태와 파손, 부식 정도 확인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장마와 태풍에 대비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옥외광고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불법시설을 정비했다.

점검은 옥상간판, 벽면이용간판, 돌출간판, 지주이용간판, 지정게시대를 중심으로 실시했다.

정비는 보행자 통행과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현수막, 입간판, 풍선간판(에어라이트) 등에 대해 이뤄졌다.

구는 이번 기간 중 관내 총 396곳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불법현수막 2580건, 배너 192건, 벽보와 전단 5만700건 등 총 5만3472건을 정비했다.

특히 건물 외벽 간판의 고정 상태와 파손 및 부식 정도를 확인하고 떨어질 위험이 있는 경우 시민 보호를 위해 정비 또는 교체할 것을 광고주와 건물주에게 안내했다.

구는 이번 점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광고물 현장단속반’을 운영한다. 풍선간판에 대해서는 전기 안전사고를 일으킬 수 있어 발견하는 즉시 수거하고 과태료도 부과한다.

한편 (사)서울서대문구옥외광고협회 재해방재단도 지속적인 순찰에 나선다.

방재단은 작년 9월에도 태풍 링링에 대비한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 관내 위험 간판 21개를 사전 정비, 철거한 바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시민안전과 아름답고 깨끗한 옥외광고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매진하겠다”면서 “호우와 태풍시 광고물에 의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광고주와 건물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