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대학 입시 지원 프로그램' 운영
금천구, '대학 입시 지원 프로그램' 운영
  • 김소연
  • 승인 2020.07.21 15:55
  • 댓글 0

입학사정관 특강, 대입설명회, 1:1 입시전문가 컨설팅 등 진행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28일부터 8월8일까지 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학입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고등학생들의 대학입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서울과 수도권 10개 대학의 ‘입학사정관 특강’, ‘수시 및 전문대 대입 설명회’, ‘1:1 입시전문가 컨설팅’ 등으로 진행된다.

‘입학사정관 특강’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오후 5시 ~ 오후 7시에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실시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회당 50명 이내로 진행하며, 참여자에게는 대학별 입시자료를 배부한다.

‘수시 및 전문대 대입설명회’는 8월7일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1:1 입시전문가 컨설팅’은 8월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인 1조로 학생당 50분 가량  금천구청 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한편, 코로나19 지역 확산 우려로 인해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않는 주민들을 위해 ‘입학사정관 특강’과 ‘수시 및 전문대 대입설명회’는 녹화해 금천구청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고등학생 및 학부모는 ‘금천구 대입지원 프로그램’ 온라인 사이트(http://geumcheon.eduplan.co.kr)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지역 확산 우려로 인해 행사 진행에 어려움이 있지만 지역 고등학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매년 변화하는 대학입시제도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자신에게 맞는 대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