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시의회 후반기 의정모니터 공모
10대 시의회 후반기 의정모니터 공모
  • 문명혜
  • 승인 2020.08.04 13:05
  • 댓글 0

17일까지 서울시의회 홈페이지 접수, 9월부터 활동
김인호 의장
김인호 의장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의회(의장 김인호)는 현장의 시민의견을 생생하게 의정에 전달할 의정모니터 요원을 공개 모집한다.

김인호 의장(더민주당ㆍ동대문3)은 “서울시의회 의정발전과 서울시 주요시책ㆍ제도에 대한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각종 시책사업의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하고자 10대 의회 후반기 의정모니터를 모집한다”면서 “열정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기간은 8월17일까지며,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의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서울시의회 홈페이지 ‘시민참여→ 의정모니터→ 후반기 의정모니터 신규모집’ 게시판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정모니터 활동기간은 2020년 9월1일부터 2022년 8월31일까지 2년간이다.

의정발전에 필요한 제안은 물론 서울시정의 주요 시책과 제도에 대한 현장 모니터링, 개선사항 건의 및 시민 불편사항 제보 등 매월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현장의 생생한 의견은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서울시의회 의정활동에 활용되며, 우수의견은 서울시 담당부서와 공유해 시정발전의 밑거름 역할을 하게 된다.

서울시의회는 의정모니터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우수의견 심사를 거쳐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활동이 우수한 의정모니터 요원에게는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