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제갑섭 부의장, 천호3동 재개발 진행상황 챙겨
강동구의회 제갑섭 부의장, 천호3동 재개발 진행상황 챙겨
  • 이윤수
  • 승인 2020.08.06 18:10
  • 댓글 0

관계부서에 적극적인 주민의견 전달역할 당부
강동구의회 제갑섭 부의장(가운데)이 구청 관계자 및 주민들과 만나 의견을 나누고 있다.
강동구의회 제갑섭 부의장(가운데)이 구청 관계자 및 주민들과 만나 의견을 나누고 있다.

[시정일보]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제갑섭 부의장(천호1,3동)이 지난달 30일 천호동 주민들 및 재개발 관련부서 직원들과 천호동 397-419일대 재개발사업의 진행상황 및 향후 계획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갑섭 부의장의 주선으로 성사된 이날 간담회에서 주민들은 관계부서 담당자와 담당팀장을 상대로, “그동안 해당 재개발 사업과 관련해 지역 주민들이 줄기차게 주장했던 사안들이 제대로 반영돼 추진 될 수 있도록 관계부서의 적극적인 역할이 꼭 필요하고 중요하다”는 의견을 다시 한 번 전달했다. 

제갑섭 부의장 또한 “천호동 3-2구역과, 3구역의 통합 개발 계획이 다시 거론되고 있는 상황인데, 이럴 경우 기존에 진행됐던 각종 절차들이 무의미한 것이 될 수 있다”며, “기존 진행되었던 절차와 과정들의 인정 하에, 더불어 새로운 계획들이 흡수돼 재개발 사업이 이루어지는 것이 옳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제 부의장은 간담회를 모두 마치며 “재개발 사업 추진에 있어 주민들이 입을 수 있는 경제적·물리적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의 꼼꼼하고 확실한 계획수립과 추진은 물론 시정부와 주민 사이의 확실한 가교 역할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