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년 사회혁신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도봉구, 청년 사회혁신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우종희
  • 승인 2020.08.07 17:00
  • 댓글 0

오는 26일까지 모집·도봉구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

[시정일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26일까지 청년들이 보다 쉽게 사회혁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봉구 청년 사회혁신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9월1일부터 18일까지며, 매주 화·금요일 총 6회차에 걸쳐 도봉구청 둘리방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사회혁신이란 무엇인가? △사회혁신 탐구 방법(경청&공감)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사회혁신 △문제해결을 위한 리서치 방법 △사회혁신 프로토타입 기획 등 일상 속 작은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사회혁신가적 사고를 학습하고 프로젝트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회혁신 및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도봉구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달 26일까지 교육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kk89@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도봉구청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의 알림/예산>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참여자는 80%이상(5차시 이상) 교육 수강 시 수료증이 수여된다. 수료자는 도봉구 청년 사회혁신가 양성을 위한 ‘2021년 도봉 청년펠로우쉽’ 참여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내 사회혁신에 대한 이해 및 공감대가 형성되고, 다양한 사회문제를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들이 사회혁신가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