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서비스 종료… 정부24로 일원화
민원24 서비스 종료… 정부24로 일원화
  • 이승열
  • 승인 2020.08.10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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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5일 서비스 종료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행정안전부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 서비스를 3개월 후인 2020년 11월5일 종료하고 ‘정부24’(www.gov.kr)로 일원화한다.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과 다양한 행정서비스 및 정책정보를 한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제공하는 정부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년 7월 개통됐다.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 민원24에서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 정부24로 전환됐는데, 그동안 병행 운영돼 왔다. 

앞으로 서비스가 일원화되면 현재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도 정부24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 정부24 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정부24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덕수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민원24의 혁신적 서비스 제공경험을 바탕으로 정부24를 더욱 발전시켜 각종 행정서비스를 국민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