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24일까지 신청하세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24일까지 신청하세요”
  • 이승열
  • 승인 2020.08.12 10:00
  • 댓글 0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24일 마감… 사용은 8월31일까지 가능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행정안전부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24일 마감한다. 

따라서 아직까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국민은 24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선불카드·상품권으로 신청해야 한다. 신용·체크카드 충전금 신청은 6월5일 이미 종료됐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은 8월31일까지 가능하다. 이날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로 환수된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4월30일 추가경정예산이 국회에서 의결된 이후, 5월4일 취약계층에 대한 현금지급으로 시작됐다. 5월11일부터는 신용·체크카드 충전금 신청, 5월18일부터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한 선불카드·상품권 신청을 시작했다. 

행안부는 신청이나 사용이 어려운 사각지대를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살펴본다는 방침이다. 각 지자체는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거동이 불편해서 신청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 신용·체크카드 충전금을 수령한 이후 카드 소유주가 사망하는 등의 사유로 해당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된 경우, 주민센터에서 잔액을 선불카드·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규창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최대한 많은 국민이 긴급재난지원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기한 내에 긴급재난지원금이 모두 소비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국민들도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