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1학년도 예·체능계열 1:1 입시 컨설팅
동대문구, 21학년도 예·체능계열 1:1 입시 컨설팅
  • 정수희
  • 승인 2020.08.15 08:00
  • 댓글 0

31일까지 동대문진학상담센터서 음악·미술·체육 계열 수험생 대상
동대문구청 전경
동대문구청 전경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이달 31일까지 예·체능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1:1 입시 컨설팅’을 진행한다.

구는 올해 코로나19로 입학 전형을 변경하는 대학이 늘어남에 따라 2021학년도 대입 정보가 부족한 예·체능 계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 및 상황에 맞춰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입시 전략을 함께 수립하고자 이번 컨설팅을 기획했다. 예·체능 계열 입시 컨설팅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컨설팅에서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 선생님이 음악, 미술, 체육 등 과목별 컨설팅 일정에 따라 ‘2020학년도 입시결과’를 분석해 예측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2021학년도 대입 지원전략’을 제시한다.

상담을 원하는 학생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 누리집 1:1 맞춤 컨설팅 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학생은 상담 선생님과 시간을 정한 뒤 동대문구청 9층 진학상담센터에 방문해 상담을 진행한다. 대면 상담 시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지침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손 소독 등을 철저히 해야 한다.

아울러 이번 컨설팅으로 해소되지 않는 입시 궁금증은 동대문진학상담센터로 언제든지 문의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예·체능계열 1:1입시 컨설팅은 각종 대입 관련 설명회가 취소·연기돼 답답해하고 있을 수험생들을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으뜸교육도시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진학상담센터는 구와 입시전문업체 유웨이가 함께 운영 중인 시설로, 동대문구 주민이면 누구나 이곳에서 전문 컨설턴트에게 맞춤형 입시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상담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가능하다. 동대문진학상담센터 누리집을 통해 학부모를 위한 ‘온라인 학부모 진학교실’도 제공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