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지역자활센터, 복지부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인천서구지역자활센터, 복지부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강수만
  • 승인 2020.09.11 16:15
  • 댓글 0

14개 자활근로사업단 304명 참여자 지원...저소득층 자활, 자립 주도적 역할
1인천서구지역자활센터,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덕분에챌린지'
인천서구지역자활센터,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쾌거 '덕분에챌린지'

[시정일보] 인천서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조영정)가 지난해에 이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0년도 지역자활센터 간이평가 결과, 2년 연속 도시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성과계약제 도입과 평가 주기가 2년으로 변경됐으나, 자활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모니터링 등 중간 점검을 진행하고 중간 점검 결과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추가 운영비(기관운영비, 성과급)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자활센터 사기 진작 및 자활사업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이뤄졌다.

그 결과 성과평가 대상 지역자활센터 249개소 중 우수 지역자활센터 100개소가 선정됐으며, 그중 서구지역자활센터는 도시형 50개 우수기관에 2년 연속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서구지역자활센터는 2002년 7월부터 저소득 주민의 자활과 자립을 지원하고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청소사업단 외 14개 자활근로사업단 내 304여 명의 참여자를 지원하는 자활서비스 제공 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조영정 센터장은 “코로나19가 확산하고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자활사업기관의 한시적 휴관이 권고되고 있는 시점에 서구지역자활센터 참여자·종사자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게 돼 너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