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추석 집콕’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
‘슬기로운 추석 집콕’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
  • 이승열
  • 승인 2020.09.16 15:55
  • 댓글 0

남산골한옥마을,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 키트 출시
3D 한옥만들기, 손글씨 체험, 전래놀이 체험, 활 만들기, 전통매듭공예 등 5가지
3D 한옥 만들기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코로나19로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할 이번 추석에는 온가족이 함께 다양한 전통 공예와 놀이 체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 

코로나19로 휴관 중인 남산골한옥마을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민을 위해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을 위한 키트를 추가 출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체험 재료가 담긴 키트를 구매한 후 영상을 보고 따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을 통해 시민을 만나고자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지난 5월부터 시작했다.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3D 한옥 만들기 △손글씨 체험 △전래놀이 체험 △홍길동의 활 만들기 △전통매듭공예 등 5개 체험으로 운영된다. 

‘3D 한옥 만들기’는 남산골한옥마을을 축소한 모형을 조립하는 것. 앞서 선보였던 ‘민씨 가옥’(서울시 민속문화재 제18호)은 물론, ‘이승업 가옥’(서울시 민속문화재 제20호)과 ‘정문’ 패키지 상품까지 출시돼, 작은 남산골한옥마을을 집안에서 만들어 볼 수 있게 됐다.

전래놀이 체험 (전통팽이)

‘손글씨 체험’은 한낮의 더위를 떨칠 ‘나만의 띠별 부채 만들기’를 선보였다. ‘전래놀이 체험’은 윷놀이, 전통팽이, 실뜨기, 공기놀이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이다. 

‘홍길동의 활 만들기’는 ‘이성계 활 만들기’ 단품과 패키지 상품을 추가해 한국 전통 활을 접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전통매듭공예’는 잠자리 마그네틱 상품을 추가해, 팔찌 장신구에서부터 소품까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홍길동의 활 만들기

각 체험키트는 남산골한옥마을 누리집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쇼핑에서도 ‘남산골한옥마을’을 검색한 후 살 수 있다. 키트 가격은 6000원에서 3만5000원까지 다양하다. 

체험 방법을 설명하는 안내 영상은 남산골한옥마을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 한옥운영팀(2261-051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