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 보도로 ‘국민의 거울’ 되길
공정 보도로 ‘국민의 거울’ 되길
  • 시정일보
  • 승인 2007.05.11 15:27
  • 댓글 0

남 동 수 전공노 서울본부 도봉구지부장
시정신문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연일 보도되는 언론사의 내용들을 보면 공천비리, 모 재벌기업 총수의 폭행사건 등 우울한 기사들만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공무원 관련 기사를 보면 올바른 공직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공무원의 모습보다는 부정부패 공무원의 기사만을 언론이 앞 다투어 다루고 있는 것 같아 한편으로 반성을 하면서도 그 내용의 오보와 왜곡이 심하다는 것을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95만 공무원들은 박봉에도 수십 년 동안 묵묵히 일해 온 분들이 대부분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공무원연금 개악의 문제점 등 국민들에게 진의를 제대로 전달해야 하는 내용을 언론에서 객관적이고 올바르게 다루어 주시길 바라며 또한 문제가 되고 있는 정당공천과 관련해 금품을 제공, 수수하거나 지시, 권유, 요구, 알선하는 행위가 빈번한데 제4회 지방선거사범 수사결과 선거의 조기과열 및 타락을 부추기는 정당공천과 관련 비리가 기승을 부린 점을 감안, 기초의원 및 기초단체장에 대한 정당공천을 배제하는 내용을 언론에서 다루어 홍보해 주시길 바랍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일원으로서 앞으로도 국민을 위한 올바르고 깨끗한 공직사회 건설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며 그 길의 동반자로 시정신문이 함께 하여 진정한 국민의 거울로 거듭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