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장군수구청장協, 이동진 상임부회장 선임
전국시장군수구청장協, 이동진 상임부회장 선임
  • 이승열
  • 승인 2020.09.29 19:11
  • 댓글 0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민선7기 3차년도 임원진 선임
이동진 상임부회장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상임부회장을 맡게 됐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황명선 논산시장)는 민선7기 제3차년도를 이끌어 갈 임원진에 대한 인선을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의회 임원진을 비롯한 공동회장단은 시·도별로 선출된 지역회장 15명과 군수대표 3명 등 총 18명으로 구성된다. 

먼저 상임부회장에는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이 선임됐다. 부회장으로는 이재수 강원 춘천시장, 허성곤 경남 김해시장(이상 시장대표), 황숙주 전북 순창군수, 백선기 경북 칠곡군수(이상 군수대표),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과 정천석 울산 동구청장(이상 구청장 대표) 등 6명이 선임됐다. 

감사는 고남석 인천 연수구청장과 문인 광주 북구청장 등 2명이, 대변인은 김우룡 부산 동래구청장이 각각 뽑혔다. 협의회 내 설치되는 자치분권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홍성열 충북 증평군수가 선임됐다. 

이밖의 공동회장은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안병용 경기 의정부시장, 유근기 전남 곡성군수 등 3명이다. 신임 군수대표 3명은 추후 선임할 예정이다.

신임 대표회장을 포함한 전국협의회 임원진의 임기는 2022년 6월말까지 2년간이다. 앞으로 민선7기가 종료될 때까지 전국협의회의 주요 활동방향을 설정하고 전반적인 운영을 책임지게 된다.

황명선 대표회장은 “시군구 지방정부의 위상강화와 권익 보호, 지방재정 확충, 지방분권 관련 법령개정과 지방분권형 개헌 등 각종 기초지방정부의 숙원사업들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에 새로이 선임된 전국협의회 임원진과 지혜를 모아 주요 현안들에 대해 고민하고 또한 함께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