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4차 산업 대비 '무한상상 온라인 강좌' 접수
금천구, 4차 산업 대비 '무한상상 온라인 강좌' 접수
  • 김소연
  • 승인 2020.10.07 18:07
  • 댓글 0

12일~19일 구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
‘3D프린팅’, ‘3D모델링’, ‘파이썬’ 등 중급강좌 운영
‘무한상상 온라인 기초반 강좌’ 이론 및 실습 강좌에서 3D 프린터 사용 모습.
‘무한상상 온라인 기초반 강좌’ 이론 및 실습 강좌에서 3D 프린터 사용 모습.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1월4일부터 12월24일까지 무한상상 스페이스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비대면 ‘무한상상 온라인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8월에 개설한 기초반 강좌에 이어 수강생들이 단계별 학습을 통해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3D프린팅 △3D모델링 △유튜브 영상 제작 △아두이노 △파이썬 △레이저커터 등 중급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휴대용 공기 청정기 제작’, ’커스텀 달력 제작‘, ‘레트로 라디오 프로젝트’ 등 융합·작품반을 개설, 컴퓨터상의 구현되는 모델링과 실제 제품제작 과정의 차이를 이해하며, 독창적이고 개성 있는 디자인의 제품을 제작해 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각 강좌는 11월4일부터 12월24일까지 요일별로 진행된다. 강좌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12일부터 19일까지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교육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1인 1강좌만 신청 가능하며, 성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수강생이 만든 결과물은 3D프린터, 레이저커터 등 디지털장비로 출력돼 택배 발송 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강좌는 수강생들이 이론과 실습을 통해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며, “구민들이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변화에 적응하는 실질적인 정책들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