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우리 아이 솔루션 온라인 강의’
고양시,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우리 아이 솔루션 온라인 강의’
  • 서영섭
  • 승인 2020.10.17 15:00
  • 댓글 0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송형석원장님과 함께하는 우리 아이 솔루션 온라인 강의’를 오는 23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패턴이나 심리상태의 변화가 있는 우리 아이를 정신과적으로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리고 아이들에게서 자주 볼 수 있는 학습부진, 대인관계, 등교거부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 강의 중심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일명 ‘우리 동네 정신과 의사’로 불리는 송형석 원장이 맡는다. 그는 MBC TV ‘무한도전-정신감정편’에 출연, 멤버들의 심리를 날카롭게 분석하는 것은 물론 행동패턴까지 정확하게 예측해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마이리틀텔레비전’, ‘우리 결혼했어요’, ‘김제동의 톡투유’ 등 여러 방송 출연과 ‘가족심리백과’, ‘나라는 이상한 나라’, ‘위험한 심리학’ 등 다수의 책을 출간하며 심리학 및 정신분석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강의신청은 오는 22일까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withus.co.kr) 혹은 전화(031-908-3567)로 가능하다. 강의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로 강의를 볼 수 있는 유튜브 주소를 받을 수 있고,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접속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908-3567내선 20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해결을 위해 아동·청소년뿐만 아니라 부모, 교사 및 유관기관 종사자 교육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