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어르신복지증진 구민 의장 표창
광진구의회, 어르신복지증진 구민 의장 표창
  • 이윤수
  • 승인 2020.10.19 18:50
  • 댓글 0

광진구의회 박삼례의장은 지난 16일 ‘찾아가는 효(孝) 꾸러미’ 행사에 참여, 구민에게 광진구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광진구의회 박삼례의장은 지난 16일 ‘찾아가는 효(孝) 꾸러미’ 행사에 참여, 구민에게 광진구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시정일보] 광진구의회(의장 박삼례)는 경로의 달을 맞이해 구의1동주민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효(孝) 꾸러미’ 행사에 참여, 어르신복지증진에 기여한 구민에게 광진구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노인복지법>에서는 매년 10월을 경로의 달로 정함에 따라 그간 광진구에서는 다양한 경로행사들을 개최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부득이하게 기념식과 행사를 취소하고 ‘효(孝) 꾸러미’와 어르신 공경 구민 표창으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각 동별 준비한 ‘효(孝) 꾸러미’ 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실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 기원 식재료를 담았다.

광진구의회도 행사에 함께해 코로나19상황 속에서도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를 챙겨 타의 귀감이 된 구민을 발굴,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구의1동 표창대상자는 총2명으로 모범어르신 지도자 1명, 어르신복지 기여자 1명이 선정됐으며, 표창 수여를 계기로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확대될 수 있기를 기원했다.

박삼례 의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그 중에서도 어르신들의 건강이 제일 걱정된다”고 전하며, “효 꾸러미로 잠시나마 어르신 여러분들께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우리 사회가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함께하는 사회가 되고 어르신들은 아름답고 멋진 황혼을 보내실 수 있도록 광진구의회도 어르신 복지에 더 관심을 갖고 어르신 공경에 힘쓴 주민들을 발굴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