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송파구,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 송이헌
  • 승인 2020.10.23 12:40
  • 댓글 0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함께
송파구가 진행한 '2018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장애인식개선교육' 모습
송파구가 진행한 '2018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장애인식개선교육' 모습

[시정일보] 송파구(구청장 박성수)와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이 함께 온라인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한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이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 제거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권리보장 증진 △장애인·비장애인이 통합하는 사회 조성을 위해 국가기관 등에서 실시해야 하는 법정교육이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말 석촌호수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와 촬영을 진행하고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을 공개했다. 장애를 극복하고 탁월함을 향해 노력하는 발달장애인의 자전적 스토리텔링을 연주로 담은 것이다.

교육 영상은 △오케스트라 소개 △트럼펫 솔로 연주 ‘팡파르’, ‘터키행진곡’ △바이올린과 첼로 듀엣 연주 ‘사랑의 인사’ △ 플루트 솔로 연주 ‘탕부랭’ △트럼펫과 플루트 듀엣 연주 ‘차르다시’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그들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영역이 위축됐지만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변화를 모색해야 한다”면서, ”온라인 콘텐츠로 마련된 장애인식개선교육은 더 많은 분들에게 전달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조성하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