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비대면 건강생활 실천 캠페인
종로구, 비대면 건강생활 실천 캠페인
  • 이승열
  • 승인 2020.10.25 16:24
  • 댓글 0

26일부터 11월13일까지… 나만의 건강생활실천 ‘나처럼 해봐요’, 건강도시 종로를 맞혀봐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비대면 건강생활 실천 캠페인’을 26일부터 11월13일까지 3주 동안 구청 누리집과 공식 SNS ‘종로통’을 통해 펼친다. 

구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주민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행정 전 분야에 ‘건강’ 개념을 도입, 각종 사업을 추진해 왔다. 종로건강포럼 개최, 건강산책로 조성, 건강도시 웹툰‧동영상 공모 등이 대표적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행사 추진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건강 관련 캠페인을 진행한다.  

비대면 건강실천 캠페인은 △나만의 건강생활 실천 ‘나처럼 해봐요’ △건강도시 종로를 맞혀봐 등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먼저 ‘나처럼 해봐요’는 운동이나 요리, 놀이, 청소 등 평소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고 있는 모습 또는 방법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제작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해시태그(#건강도시종로 #건강생활실천캠페인 #나처럼해봐요)와 함께 등록하면 된다. 이후 종로구 공식 SNS 채널(종로통) 내 해당 캠페인 홍보 게시물에 ‘참여완료 링크 댓글’을 달아야 한다. 단, 참여계정 및 게시물은 전체 공개하고 기간 중 게시물 공개 상태를 반드시 유지해야 한다. 

구는 사진과 동영상 부문 우수참여자를 각 15명씩 총 30명 선정해 11월20일 발표하고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건강도시 종로를 맞혀봐’ 퀴즈는 관심 있는 누구나 구청 누리집에서 참여할 수 있다. 총 다섯 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답을 모두 맞힌 참여자 중 선착순 50명에게 모바일 음료교환권을 전송한다. 결과는 11월20일 누리집과 개별 문자를 통해 발표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건강도시과(2148-304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