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1차 남양주시 적극행정위원회 개최
남양주시, 제1차 남양주시 적극행정위원회 개최
  • 이윤수
  • 승인 2020.10.27 17:45
  • 댓글 0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남양주시는 지난 22일 남양주시청 맑음이방에서 ‘제1차 남양주시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했다.
남양주시는 지난 22일 남양주시청 맑음이방에서 ‘제1차 남양주시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이윤수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2일 남양주시청 맑음이방에서 ‘제1차 남양주시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했다.

남양주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 제정 이후 첫 번째로 개최한 이번 위원회는 적극행정위원회의 역할 설명, 적극행정 실행 계획 심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순서로 진행됐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은 예비심사를 통과한 후보자 6명의 사례발표, 질의응답을 통해 진행됐으며, 최우수 2명, 우수 2명, 장려 2명이 선정됐다.

도시재생과 박재형 주무관은 문화재청과의 협의로 문화재 현상변경을 통해 홍‧유릉 둘레길 내 세족쉼터 설치를 추진했으며, 주차관리과 양진우 주무관은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학교 운동장 지하에 공영주차장 설치를 추진해 각각 최우수로 선정됐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6명에게는 인사가점 및 지역화폐가 차등 지급되며, 시는 점차적으로 인센티브를 확대해 공직 내 적극행정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남양주시 적극행정위원회 위원장인 박신환 부시장은 “공직사회에 적극행정에 대한 요구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적극행정위원회가 공무원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