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관광 핫플레이스 중림동에 ‘종합안내 키오스크’
중구, 관광 핫플레이스 중림동에 ‘종합안내 키오스크’
  • 이승열
  • 승인 2020.10.27 15:23
  • 댓글 0

만리재로 초입 등 3곳에 설치… 중림동 역사문화재, 중구 대표 관광코스 등 안내
충정로역 5번출구 앞에 설치된 '중림 종합정보안내 키오스크'의 모습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스마트 종합정보안내 키오스크’를 중림동에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중림동은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만리재부터, 서울시 미래유산으로 선정된 손기정기념관과 환일고 십자관,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성당인 약현성당까지 다양한 역사문화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관광도시다. 

구는 중림동을 찾는 이들이 더 쉽게 지역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3곳에 키오스크를 설치했다. 설치장소는 서울로7017과 연결되는 만리재로 초입, 서소문역사공원 근방, 충정로역 5번출구 등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곳이다.

49인치 대형모니터를 터치하면 △중림동 역사·문화재 △중구 대표 관광코스 △지역축제·행사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각 콘텐츠마다 스마트폰으로 전송 가능한 QR코드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인근 식당 대표메뉴 조회부터 예약까지 한 번에 연결하는 ‘커넥트! 중림 맛집’ 기능을 탑재해,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도록 했다. 

서양호 구청장은 “시대변화에 발맞춰 행정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앞으로도 주민 의견이 정책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채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