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청소년이여 ’과감하게 도전하고 무한하게 발전하라!‘
도봉구, 청소년이여 ’과감하게 도전하고 무한하게 발전하라!‘
  • 황윤서
  • 승인 2020.11.15 12:00
  • 댓글 0

도봉구 대표 청소년 축제 ‘도발’ 개최, 온라인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
도봉구가 14일 마련한 청소년 축제 ‘도발’ 온라인 프로그램 포스터이다.

[시정일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오는 14일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청소년 축제 ‘도발’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청소년 축제 ‘도발’은 올해 6회째를 맞이하며 ‘과감하게 도전하고 무한하게 발전하라!’는 뜻을 품고 있다. 행사 주최는 도봉구 청소년문화기획단 ‘청연(청소년들의 연결고리)’이, 행사 주관은 구내 5개 청소년 시설(창동·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도봉청소년누리터위드, 쌍문동청소년랜드, 창동청소년센터)이 공동으로 맡았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형태로 마련된 이번 축제는 유튜브 채널 ‘도봉구청소년축제_도발’에서 실시간 생중계 한다.

‘도발’ 축제는 청소년들의 잠재된 끼와 아울러 구의 명소를 찾아보는 재미를 더했다. 아울러 지난 5년 동안의 에피소드를 다루는 라디오스타 형식의 토크쇼(도발에서 만난 사이 편)와 도봉구 청소년시설 댄스 동아리가 도봉구의 주요 명소에서 촬영한 커버댄스도 이어진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소년 축제 ‘도발‘은 청소년이 자율적으로 기획하는 축제인 만큼 코로나19로 인해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이 축제를 통해 서로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