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학부모 위한 온라인 명사특강
동작구, 학부모 위한 온라인 명사특강
  • 이윤수
  • 승인 2020.11.18 10:00
  • 댓글 0

24일 ‘코로나19시대, 자존감 있는 아이로 키우는 법’ 강연

[시정일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4일 학부모 및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2020 동작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가족 간 올바른 소통과 효과적인 양육법 특강을 통해 학부모의 자녀양육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다.

특강은 오전 10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아침마당, 여유만만,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경력이 있는 김미경 전문강사의 강의로 꾸며진다.

먼저 동작구청장의 인사말 영상을 시작으로 학부모분과장의 동작혁신교육지구 홍보 후 본격적인 특강이 시작된다.

강의는 '코로나19시대, 자존감 있는 아이로 키우는 법'을 주제로 △자녀 제대로 이해하기 △부모·자녀 간 소통방법 등으로 꾸며지며, 사전질문과 실시간 댓글을 함께 공유하며,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동작혁신교육지구 유튜브 공식채널(bit.ly/동작혁신교육지구)로 접속해 수강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820-921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진로체험교육 ‘두드림마블’을 진행하고 있다.

‘두드림마블’은 토요 여가시간 및 방학기간을 활용해 전문직업인과의 직업실무체험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까지 △업사이클 메이커 △로봇공학자 △일러스트레이터 △이모티콘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이번달에는 ‘방송관련 직업 실무체험’ 교육이 진행된다.

더 궁금한 사항은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815-3371)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록 교육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가족의 행복한 소통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특강에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