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어린이 건강과일 확대 공급
양주시, 어린이 건강과일 확대 공급
  • 서영섭
  • 승인 2020.11.27 13:51
  • 댓글 0

12월11일까지 ‘가정보육’ 어린이 신청
남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2월11일까지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에 공급해온 ‘어린이 건강과일’을 가정보육 어린이까지 확대 공급한다.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은 신선한 제철과일 섭취를 통한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도내 과수농가의 판로확대를 위해 사과, 배, 수박, 포도, 토마토 등 과일, 과채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확대 지원대상은 올해 9월부터 현재까지 양육수당을 받고 있으며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는 가정보육 어린이 가정이다.

건강과일 지원은 기존 현물 제공 방식이 아닌 경기지역화폐인 양주사랑카드를 활용해 양육가정에서 편의점 등을 통해 국내산 과일을 직접 구매하는 방식이다.

어린이 1인당 4만500원을 지원하며 사용기간은 오는 12월14일부터 내년 2월15일까지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가정보육 가정은 코나아이 홈페이지(voucher.konacard.co.kr/41)에서 접수하면 된다.

단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이 불편한 가정은 오는 30일부터 12월11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확대공급을 통해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한 가정보육 어린이들에게도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가정보육 중인 모든 어린이 가정에서 과일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