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합창단, 제27회 정기연주회 온라인 개최
양주시립합창단, 제27회 정기연주회 온라인 개최
  • 서영섭
  • 승인 2020.11.28 09:40
  • 댓글 0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양주시립합창단은 오는 28일 오후 7시부터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제27회 정기연주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것으로 양주시립예술단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1시간 30분간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객원지휘자 심재선의 지휘로 진행하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문화여가 생활에 제약을 받는 시민들에게 세계적인 명곡을 비롯한 영화OST, 예술가곡 등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시립합창단은 꽃구름속에, 사랑은 소낙비처럼(손정훈 곡)을 시작으로 ‘아베 마리아(Ave maria)’, 헨델의 오페라 “리날도” 중 ‘울게하소서(Lascia ch’io pianga), 가장 아름다운 노래, 가을을 잇다, 걱정말아요 그대,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You raise me up 등 다양한 장르의 합창곡을 선보인다.

특히 카운티테너 조요한, 비트박스 최승철, 팝핀 노상현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각자의 매력이 돋보이는 무대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비보잉과 비트박스, 모듬북을 결합한 개성 넘치는 ‘아리랑’ 공연을 통해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립합창단을 비롯해 국내 유명 공연예술가와의 협연을 통해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