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서울동부지부, 수방사의무근무대 금연캠페인
건협 서울동부지부, 수방사의무근무대 금연캠페인
  • 정수희
  • 승인 2020.11.27 14:40
  • 댓글 0

코로나19 확산방지 대면 방식 탈피, 비대면 금연홍보차량 활용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지난 11월11일, 수방사의무근무대를 방문하여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지난 11월11일 수방사의무근무대를 방문해 금연홍보차량(담배끊차)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의 금연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시정일보]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지난 11월11일, 수방사의무근무대를 방문해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대면 방식의 상담 대신 금연홍보차량 내 아크릴판을 설치해 비대면 방식으로 금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금연캠페인에서는 금연홍보차량 (이하‘담배끊차’)을 운영해 금연상담전화, 금연길라잡이 어플 등 신규금연지원사업 관련 홍보 및 군 금연문화 확산 및 지휘관 관심제고 등 부대 금연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홍보영상 상영, 금연 책자, 금연행동강화 물품, 금연성공 기념품 등을 제공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는 올 12월까지 정기적으로 부대를 방문해 군부대 신규 금연지원 사업 및 담배 없는 부대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서 연령별·질환별 특화검진, 전문 상담사와의 1대1상담을 통한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또한 평일에 이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도 공휴일 건강검진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