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2020 대한민국 나눔대상’ 시상식
제15회 ‘2020 대한민국 나눔대상’ 시상식
  • 이승열
  • 승인 2020.12.03 11:52
  • 댓글 0

권혁중 논설위원 ‘국회행정안전위원장상’…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장영숙 용산구공단 주임 등 수상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몸소 실천한 모범시민과 단체를 찾아 시상하는 ‘제15회 2020 대한민국 나눔대상’ 시상식이 지난달 29일 백범기념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나눔뉴스(회장 최종옥)와 사단법인 미래(이사장 김한수), (사)희망시민연대(이사장 도천수), (사)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 최종옥)가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철저히 이행하면서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방송인 MC 김민정 사회로 진행됐으며, 식순에 의거 국민의례, 최종옥 대회장 대회사, 주동담 심사위원장 심사결과 발표에 이어 시상식이 거행됐다.

시상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 서울시(시장 권한대행 서정협), 대한민국국회 4개 상임위원회(교육위원회(위원장 유기홍),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원욱),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서영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이학영)), 그리고 서울시의회(의장 김인호), (사)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 최종옥)가 나눔을 몸소 실천한 이들에게 시상을 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제15회 2020대한민국 나눔대상대상인 △국회행정안전위원장상에는 유성훈(금천구청장), 권혁중 △대회장 상에는 강지주, 김광석, 송윤선, 손은영, 김혜옥, 장순자 △국회교육위원장 상에는 권매자, 고윤, 이청기 △국회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에는 조상운, 조철수, 전진혁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상에는 김장근, 김태영, 서경임 △(사)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상에는 박정실, 한도현, 고동민, 장영숙, 정진국이 각각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에는 김장호 성우엔지니어링 대표, 박복신 인사아트프라자 회장, 김영태 한일병원 원장, 여성가족부 장관 상에는 김정숙 국립군산대학교 교수, 박수경 한국인간관계심리연구소 연구소장, 서울시장 상에는 이상은 시더스 이플랫폼 대표이사, 김한구 ㈜케이알종합건설 대표이사, 최전호 디에스미디어그룹 대표가 서울시정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 기여로 대상을 수상했다.

특별대상 서울시의회 의장상에는 금천시설관리공단, 김수진, 이정옥이 나눔 문화 확산 기여로 각각 수상했다.

올해로 제1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나눔대상은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과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재해난민 등을 돕기 위해 나눔과 봉사, 기부, 기증 등을 적극 실천해 희망과 사랑을 선물한 아름다운 선행자들의 공적을 기리고 있다.

이승열 기자 / sijung19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