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봉무 종로의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 분야 최우수상
여봉무 종로의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 분야 최우수상
  • 이승열
  • 승인 2020.12.22 14:42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의회 여봉무 의장(사진)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시민의 눈과 귀가 돼 집행기관을 견제·감시하는 자치입법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지역발전과 주민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약 이행에 충실한 지방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전국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지난달 공모를 진행해, 심사를 거쳐 공약이행, 좋은조례 분야로 나눠 수상자를 선정했다.

여봉무 의장은 22개 공약 대부분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으며, 14개 공약은 이미 완료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 의장의 공약은 △청운효자동 어린이 놀이터 조성 △공영주차장 건립 △종로 서부지역 경로복지관 건립 △백운동천 복원 △마을공동체 활성화 △필운대로 지중화, 보행환경 개선사업 △독립문역 행촌동방향 출구와 경희궁 자이 방향 에스컬레이터 설치 △독거노인 돌봄서비스 운영 △신교동 농학교 앞 인도 확장 △인왕산 등산로 전면개방 △상록수어린이집 재건축 추진 △경희궁자이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옥인1구역 도시재생사업 추진 △방과후 어린이 돌봄교실 운영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무료 심리상단센터 운영 △한옥밀집 지역에 소방시설 확보 △세종대왕탄신기념관 건립 △겸재정선 인곡정사 복원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및 교육환경 조성 △소외계층을 찾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사회안전망 구축 △여성노인·청소년·장애인·저소득층 소외계층을 위한 조례 제정 △CCTV 확충 안심마을 조성 등이다. 

여봉무 의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반드시 이행하고자 불철주야 노력한 결과 올해도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감사드린다”면서 “항상 겸손한 자세로 구민 여러분의 작은 불편함도 소홀히 여기지 않고 소통하면서, 종로구의 발전과 종로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