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호 광진구의원 / 지역상권 살리기 예산 상반기에 신속집행
이경호 광진구의원 / 지역상권 살리기 예산 상반기에 신속집행
  • 이윤수
  • 승인 2020.12.24 15:30
  • 댓글 0

이경호 광진구의회 의원
이경호 광진구의회 의원

이경호 광진구의원 / 지역상권 살리기 예산 상반기에 신속집행

광진구의회 이경호 의원은 지난 18일 240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코로나19 지역상권 예산은 방법과 절차를 준수하고 각별히 관심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며 발언을 시작했다.

이경호 의원은 “지역상권 회복을 위해 2021년도 예산집행은 상반기에 많이 집행될 수 있도록 하며, 주어진 예산은 법령에 주어진 방법과 절차를 준수해 잉여 예산의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예산주관부서인 기획경제국에서 각별한 관심을 가져 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또 이 의원은 “작년 예산안과 결산심사 및 행정사무감사에도 본 의원이 누누이 지적했듯이 시책업무추진비는 <지방자치단체 업무추진비 집행에 관한 규칙>에서 규정한 사용 목적에 맞는지를 충분히 검토하고 집행돼야 할 것이고 매년 되풀이 되는 예산 이월도 방법과 절차를 지켜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경제가 크게 위축돼 지방세, 세외수입, 지방교부세 및 국고보조금 등의 세입예산 규모가 예년과는 다를 것으로 예상되니 지출의 구조조정, 지자체 세입 확충을 위한 지방세 세수추계 정확성 제고와 지방세 체납징수 강화 등등의 탄력적이고 능동적인 세입예산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고 예산집행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지난 11월에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0년 사회적경제 활성화 자치단체 “친화도시”로 선정돼 축하 드린다”며 “해당 부서와 담당 주무관에게 적절한 포상이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전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이윤수 기자 / sijung19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