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정칠석
  • 승인 2020.12.31 09:41
  • 댓글 0

-사회적 약자를 위한 조례를 제·개정해 소외 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등의 공로로-
-코로나19 방역 및 집중호우피해복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에서 높은 평가 받아-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국민의힘, 신월4․7동)은 31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영훈)로부터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국민의힘, 신월4․7동)은 31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영훈)로부터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양천구의회 정택진 의원(국민의힘, 신월4․7동)은 31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영훈)로부터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에 헌신적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 방역 등 재난극복을 위해 헌신한 지방의회 의원을 수상자를 선정했다.

정택진 의원은  초선 의원임에도 불구하고 구민을 대변하고 의원 본연의 역할을 넘어 한층 더 성숙하고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사회적 약자를 위한 조례를 제·개정해 소외 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으며 코로나19 방역 및 집중호우피해복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택진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으로 이렇게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해 구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구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신을 피력했다.

이번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정택진 의원은 양천구바선거구(신월4,신월7동) 출신으로 서울기독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양천구 산사태 취약지역 지정위원회 위원, 서울시 양천구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조례 참여예산 심의위원회 위원, 신월7동 주민자치위원 간사, 신월7동 오솔길축제 추진위원회 간사, 양천구 지역 자율방재단 부단장, 신월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유한국당 양천(을) 당원협의회 신월7동 협의회장, 제8대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복지건설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아름다운 가족만들기 봉사단 단장, 양천구 장애인단체 연합회 자문위원, 아름다운 산악회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제8대 양천구의회 후반기 행정재경위원회·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