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대한민국인권대상 '비대면 시상식'
제4회 대한민국인권대상 '비대면 시상식'
  • 시정일보
  • 승인 2020.12.31 13:30
  • 댓글 0

전혜숙 의원 '보건복지'부문, 서영교 의원 '공약서비스'부문 수상 영예
권혁중 문화체육관광정책연구소 대표 '사회나눔봉사'부문 수상

[시정일보] 한국인권신문은 창립 8주년 기념 ‘제4회 대한민국인권대상·글로벌리더대상 시상식’을 지난 29일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개최했다.

대한민국인권대상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구현하고 사회전문 분야에서 자유, 정의, 인권 향상과 권익보호, 민주적 기본질서 확립에 공헌한 인물들을 선정해 주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 대회사에서 한국인권신문사의 백승렬 대표는 “상호존중이 인권을 실현하는 밑바탕이다. 내 인권이 소중하면 타인의 인권도 소중하다”면서, “유·무형적으로 소외받는 계층에 편견을 뛰어 넘어 관심과 배려를 가질 때 우리의 인권도 존중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백 대표는 “오늘 사회 다양한 각 전문 분야에서 인권향상과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시고 낮은 곳에서 봉사하며 나누시는 분들에게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고 축하했다.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장태환 경기도의원이 대한민국인권대상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민국인권대상 인성교육·인권신장 부문에는 한국공연문화예술원 서수옥 이사장이, 사랑·나눔실천 부문에는 남예종 융·복합 최고위과정 장영애 학생회장이, 보건복지 부문에는 전혜숙 국회의원이, 공약실천 부문에는 김승남 국회의원이 각각 수상했다.

또, 공약서비스 부문은 서영교 국회의원, 경찰인권신장 부문은 권기선 전 부산지방경찰청장, 사회나눔봉사 부문은 권혁중 문화체육관광정책연구소 대표, 재능기부·나눔 부문은 신효선 의학박사, 육아복지신장 부문은 황영오 에프티엔씨 대표이사, 교육(인재양성)부문은 양승희 전 국민대학교 교수, 인권지킴이 부문은 소설가 전정희 씨가 부문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 글로벌리더대상 시상식에서는 ㈜하이웨이글로벌 차광문 회장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글로벌리더대상 사회교육공헌 부문은 경기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엄길청 원장, 사회복지 부문은 구본호 동대문문화재단 대표, 국위선양 부문은 최다형 스페이스오브 대표, 나눔·기부문화 확산 부문은 노경희 성동구 주민자치위원장이 각각 수상했다.

노인건강증진 부문은 권영채 시니어 만능엔터테이너, 교육·봉사공로 부문은 장윤선 아트디렉터, 사회공헌(나눔) 부문은 이진형 크리에이터 교수, 나눔·문화교육 부문은 고려대학교 한국학연구소 강누리 상임연구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