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성 호 양주시장 / ‘신성장 활력 감동양주’ 새로운 10년 도약 준비
이 성 호 양주시장 / ‘신성장 활력 감동양주’ 새로운 10년 도약 준비
  • 서영섭
  • 승인 2021.01.01 10:10
  • 댓글 0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존경하는 23만 양주시민 여러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느릿느릿 걸어도 황소걸음’이라는 속담처럼 우리 모두 꾸준히 목표한 바를 알차게 이루는 보람찬 소의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작년 한 해는 이전에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모진 고난의 연속이었습니다. 코로나19 등 대내외적으로 수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시민 여러분께서 일상을 멈춰가며 함께하고 응원해 주신 덕분에 우리 양주시는 명실상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며 중단없는 발전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2021년은 우리 양주가 코로나19 위기의 시대를 극복하고 새로운 10년의 더 큰 도약을 준비할 대 전환점이 되어야 합니다.

양주의 변화는 지금부터입니다. “생명존중, 지역중심, 신성장 활력 감동양주”를 통해 정책의 성과들이 시민들의 삶 속에서 확실히 체감될 수 있도록 ‘피부로 느끼는 변화’를 실천하겠습니다.

첫째, 코로나19 감염병 종식과 더불어 빠르고 강한 지역경제 회복을 최우선으로 실천하겠습니다. 둘째, 경기교통공사 유치를 발판삼아 경기북부의 실질적인 광역교통의 중심지로 도약하겠습니다. 셋째, 지역주도 양주형 뉴딜사업을 힘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넷째, 경기북부 산업·경제·일자리의 중심지가 되겠습니다. 다섯째,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시장의 건강에 대해 많은 염려와 걱정하시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송구하고 죄송합니다.

젖먹던 힘까지 짜내 우리시 발전을 위해 분골쇄신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특히 경기북부 거점 공공 의료시설 유치, 양주아트센터 건립,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 광석지구와 백석 신도시 개발 등 시민과의 약속은 제 임기 내 반드시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어내겠습니다.

사랑하는 양주시민 여러분!

지난해 초부터 이어진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시민분들께서 어려움을 호소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우리는 반드시 극복해낼 수 있습니다.

존경하는 23만 양주시민 여러분!

신축년 새해에도 늘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