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성 구로구청장 / ‘주민의 행복한 삶 회복’ 위한 코로나 극복 전력
이 성 구로구청장 / ‘주민의 행복한 삶 회복’ 위한 코로나 극복 전력
  • 정칠석
  • 승인 2021.01.01 12:20
  • 댓글 0

 

[시정일보 정칠석 기자]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 우리는 코로나19로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가고 싶어도 갈 수 없고,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기가 막힌 상황이 이어졌습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작은 바이러스에 지역경제가 휘청거렸고, 많은 주민들은 우울감을 겪었습니다.

상황은 여전히 녹록지 않습니다. 연일 쏟아지는 확진자의 숫자는 쉽게 예전의 일상을 허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에게는 코로나19 방역 최고의 모범 자치구라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지난해 콜센터, 교회 감염으로 위기를 겪었던 우리구는 국내 처음으로 워킹스루 검사, 차량탑재형 선별진료소 운영 등을 시행하며 K-방역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우리구는 올해도 구정의 제1목표를 ‘코로나 극복’에 두고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고용을 유지하는 ‘해고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도 고용유지지원금과 고용보험료를 지원하겠습니다. 지속가능한 일자리 확보를 위해 일자리토털플랫폼 ‘청년이룸’을 활성화하고, 양질의 취업박람회를 마련하겠습니다. 창업 촉진을 위해 청년창업주택 ‘청춘다락방’을 건설하고 창업지원센터도 운영하겠습니다. 구로사랑상품권 발행 등으로 골목골목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세심하게 챙기겠습니다.

주민들의 행복한 삶이 회복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도 펼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 모두 힘내십시오. 2021년을 마무리하는 시기에는 우리 모두 웃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올 한해 주민들 한 명 한 명 마음을 다 담을 수 있도록 더 낮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