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수 영 양천구청장 / 극세척도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도약의 발판 마련
김 수 영 양천구청장 / 극세척도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도약의 발판 마련
  • 정칠석
  • 승인 2021.01.01 12:45
  • 댓글 0

[시정일보 정칠석 기자] 사랑하는 양천구민 여러분!

신뢰와 성실의 상징인 ‘하얀 소의 해’ 신축년(辛丑年)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조금은 남다른 새해를 맞이합니다. 일 년 내내 우리를 힘들게 했던 코로나19가 아직 끝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백신에 대한 소식은 우리에게 한줄기 희망의 빛처럼 느껴집니다. 백신(vaccine)이라는 말은 소(vacca)를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했다고 하지요. 인류를 천연두에서 구해내며 백신의 상징이 된 소가 올해에는 코로나 극복이라는 희망을 이끌고 오기를 소망합니다.

2020년은 그 어느 때보다 모두에게 힘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우리 양천구는 그 속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찾았습니다. 지역주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양천공원은 30년 만에 새롭게 단장하여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을 위한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고, 가로등을 활용한 전기차 충전소 설치 등 그동안 추진해온 다양한 친환경 정책은 대외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아 환경부에서 주관한 그린시티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 양천구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길을 개척한다는‘극세척도(克世拓道)’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데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경전철 목동선과 강북횡단선을 통해 양천구 동서남북을 아우르는 교통체계 개선과 지역 균형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재창고에서 문화체험공간으로 재정비된 연의목공방과 개관을 앞둔 양천중앙도서관은 구민들의 도심 속 친환경 창작공간이자 독서·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지금은 마음의 손을 잡을 때입니다. 지난해 서로를 걱정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함께했던 자원봉사자들과 마을사랑방역단, 연대와 협력의 정신으로 방역에 동참해 주신 구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